현대인의 건강 치유농업이 ‘답’
현대인의 건강 치유농업이 ‘답’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1.2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자들의 작업 참여통한 치유·회복 추구
사회적인 치유 요구 대응프로그램 개발 지속

농업 및 건강관리 연맹(FLZ)은 건강관리 시장과 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지위를 가지기 위해 회원을 지원하고 있다. 네덜란드 농업과 건강관리 연맹의 미션은 연계된 치유농업인들이 치유와 사회적인 일의 관계에서 지속적인 지위와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취약계층이 사회적으로 완벽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건강과 사회복지에 대한 요구에 대한 책임이 있으므로 농업인들과 함께 FLZ는 농촌에서의 삶을 모두가 환영하도록 만들기 위해 일을 하고 있다.

그들의 미션은 참가자들의 작업을 통한 치유와 회복이고, 비전은 ‘농부들은 매일 특별할 수 있다’이다. FLZ는 그들의 비전을 치유 또는 사회적인 치유 요구에 대해 사람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소속 농업인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이는 농업 활동, 구조, 평온, 자연, 농작물과 가축을 다루는 것, 농업인들의 정신 그리고 다른 사람과의 협력, 자연적인 방법으로의 치유, 치료를 찾는 사람들의 참여와 발전이 확고해지는 특별한 장소에서 이뤄진다.

네덜란드의 보건복지건강부는 치유농업과 관련 제도라고 볼 수 있는 사회지원법(WMO), 건강보험법, 건강혜택, 노인들을 위한 요양, 재가요양, 노인요양, 정신건강, 아동학대, 청소년법 등의 법률과 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다.

건강보험과 관련해 건강보험의 기준, 변화, 의무적 기준, 건강보험과 체류허가와 관련한 지원 및 정책, 보건복지 혜택의 신청과 품질 관련 정보, 노인에게 적합한 주택 및 아동 보호와 청소년 치유와 관련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네덜란드의 농림자원식품부는 네덜란드의 경제 담당 장관의 농업과 가축 분야에 속해있다. 

농업과 가축 분야에서는 농업 및 원예, 목축, 농업으로 정책을 구분하고 있으며, 농업 및 원예 부문에서는 주요 의제 중 하나인 지속 가능한 원예 분야에서 치유농업, 다기능 농업 등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