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신규 추진 6개 사업 532억원 포함

총 12개 사업에 733억 원이 지원되는 2022년도 농식품 연구개발사업 시행계획이 통합 공고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가 지난 5일 발표한 ‘2022년도 농식품 연구개발사업 통합공고’에 따르면, 총 733억 원이 지원되며, 이 중에는 신규로 추진하는 6개 사업 532억원이 포함돼 있다.
신규 추진 6개 사업은 반려동물전주기산업화기술개발 67억원, 스마트농산물유통저장기술개발 58억원, 가축질병대응기술고도화지원 110억원, 노지분야스마트농업기술단기고도화 122억원, 친환경동력원적용농기계기술개발 73억원, 디지털육종전환기술개발 101억원이다.
통합공고에는 농산업체, 대학, 출연연, 기업, 생산자단체 등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규모, 신청 방법 및 제출서류, 추진 일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번 통합공고 안내사항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누리집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사업별 공고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 누리집, 농림식품 연구개발사업 통합정보서비스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김영수 과학기술정책과장은 “국민이 연구성과를 실생활에서 체감하고, 농식품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농식품 산업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타 분야와의 융복합 연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