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산림·임업 전망대회’ 개최
‘2022 산림·임업 전망대회’ 개최
  • 윤소희
  • 승인 2022.01.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현장 참가자 사전신청 …14일 최종 선정
국립산림과학원, 온라인생중계·오프라인 동시 진행

오는 20일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개최되는 ‘2022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의 현장 참가자 사전신청이 시작됐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이번 전망대회의 경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온라인은 사전신청 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22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는 산림·임업·산촌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하는 자리로,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뉴노멀 시대, 산림·임업·산촌’이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및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일상화된 시대에 변화된 환경 속 산림·임업·산촌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이번 전망대회의 현장 참여는 사전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오는 14일에 최종 선정된 신청자만 참석할 수 있다. 

현장 참석 가능 인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에 따라 최종 결정되며, 사전신청은 오는 13일 18시까지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만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및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박현 원장은 “2022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는 산림과 임업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는 장이 될 것”이라며 “임업인을 비롯하여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