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성료
금산군,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 성료
  • 권성환
  • 승인 2021.12.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상담 305만 달러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 150만명 돌파

충남 금산군이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을 통해 305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성과를 거두고 성료됐다.

이번 교역전에서는 지역 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 및 금산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진행됐다.

수출상담회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됐으며 지역 내 기업 21개가 참여 했으며, 해중국, 베트남, 일본 등 7개국에서 26개 업체의 해외바이어들이 참여해 305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얻었다.

금산인삼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지난달 23일부터 12월 16일까지 총 10회 진행돼 150만 명의 시청자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잠재적 고객인 MZ세대를 고려해 라이브 방송 진행 중 상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시청 인증 및 구매 후기 이벤트 등 프로그램을 활용한 참여형 행사로 추진됐다.

금산군 관계자는 “지역 내 업체의 수출을 돕고 업체와 소비자간 소통 중심의 금산인삼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온라인 국제인삼교역전이 추진됐다”며 “이번 성과를 통해 수출 상담이 계약까지 이어지고 금산인삼의 브랜드 가치가 확대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생산, 제조, 유통 분야가 서로 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의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