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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남해중)는 올해 2차례(1기 3. 29∼30, 2기 4. 10∼11)에 걸쳐 농업인들의 유통마인드를 높이기 위하여 지도공무원과 농업인을 함께 농산물유통공사 유통교육원에 의뢰해 마케팅 주문형 교육을 실시한다.기술센터는 지난해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본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 받은 농업인들의 호응이 좋아 올해도 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지난주 진행된 이번 마케팅교육 제 1기는 포도, 사과 복숭아 등 과수재배 농가를 위주로 실시하고, 제 2기는 채소류재배 농가를 위주로 교육이 실시된다.교육의 주요내용은 첫날은 농산물 수확 후 관리기술 및 출하관리, 신유통업체의 마케팅 전략과 산지 상품화 요령, 농산물의 도매시장 출하 전략과 제값 받기, 농산물산지 마케팅 운영사례 등의 이론교육을 위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