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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양한 화훼류를 활용한 꽃꽂이 수업과 꽃나눠주기 행사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확대·추진된다. 올해 지하철 스크린도어에 부착된 60인치 대형 PDP를 통한 영상홍보가 새로운 공통사업으로 추진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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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절화·분화·난 각 분야별 자조금 사업이 사업주체별로 확정되어 내달초 농림부 승인을 앞두고 있다. 올해 자조금 사업은 지난해보다 홍보부분을 더욱 강화하고 세부조직별 특화 교육·마케팅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목적으로 수립됐다. 공통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은 TV등 방송매체를 통한 홍보, 인터넷TV 다시보기 서비스중 동영상 광고, 지하철 스크린 도어광고, TV드라마 소품제공 등이다. TV캠페인은 케이블 드라마 2개 채널을 통해 오는 2월부터 6월, 9~11월등 8개월간 월 90회 방송예정이다. 인터넷 TV 다시보기 서비스는 월간 인터넷 TV별 시청자가 방송사별 1,290~4,580만명에 달한다는 점을 적극 이용, KBS, MBC, SBS 상위접속 30~50개 프로그램에 대해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실시된다. 또 지하철 스크린 도어광고를 추진한다. 지하철 광고영상의 경우 60인치 대형화면을 불과 1~3m 범위에서 볼 수 있어 선명한 영상과 강력한 임펙트가 장점인 PDP의 특징이 가장 잘 살려진 매체여서, 지하철 평균 대기시간(3분~4분)안에 10~13개의 광고중 최소 1회이상 화훼 광고를 내보낸다는 계획이다. 강남, 을지로입구, 을지로 3가, 이대, 합정, 신도림역에서 3~5월 3개월간 추진된다. 난·절화·분화 부분별 자조금사업 핵심내용을 소개한다.■난 자조금지난 2003년 10월부터 시작된 난 자조금사업의 현재 조성단체 점유비율은 전국 생산판매액의 70% 정도(2005년 기준 69.2%)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자조금 규모는 지난해 10억9,639만원에서 8,142만원이 증가한 11억7,744만원으로 잠정 계획됐다. 올해는 세계적인 규모로 국내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2007 아·태 난전시회’를 비롯, 광주·부산 사상·울산·호접란 도심전시등을 통해 국내 난관련 업계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3월16일부터 아·태 난전시회와 병행으로 열리는 제3회 난 상품 공모전도 개최, 난(분화, 절화)을 이용한 각종 디자인을 선보인다. 난자조금 사업현황 홍보책자도 오는 3월중 1,300부를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또 중국 광주시 방촌구에서 제4회 심비디움 대중국 상품설명회를 열고, 우수 국내 난 전시로 춘절 판매를 위한 수출계약 체결을 유도한다. 심비디움 조기수출도 지원한다. 주요 공판장 및 민간업자를 대상으로 심비디움 수출 확대 및 물량 축소에 따른 내수가격 안정을 위해 오는 10월중순 ~ 12월중순 사이에 지원된다. 동양심비도 수출보조금을 지원, 지난 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지원대상을 선정해 6월경 지원한다. 심비디움 절화 출하 규격박스도 4만개를 제작하여 연중 지원한다. 시장개척을 위한 우수 국산묘 보급에도 앞장서고자, 국산묘 구입시 묘대금의 일부를 지원한다. 조직배양묘, 실생묘 동일하며 국산묘 구입시 종묘대금지원요청서를 작목반장에게 제출하면 확인 날인 후 총 1억원의 사업비 내에서 지원된다. 이와 함께 호접란 유통경로별 조사를 실시, 호접란 품질하락의 원인을 규명ㆍ개선함으로써 고품질 호접란 생산ㆍ유통으로 판매증대를 꾀한다. 조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실시됐으며 올해 11월까지 계속된다. ‘세계 서양난 생산과 유통현황 및 전략’을 주제로 오는 5월중 심포지움이 개최예정이며, 덴파레 수급안정을 위해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11월30일 기간을 대상으로 유통협약 이행비용을 지급한다. ■절화자조금지난 2005년 1월부터 추진중인 절화자조금은 조성단체 생산판매액이 지난해 1,650억원으로 조성단체 점유비율이 전국 생산판매액의 36.5%이다. 올해 자조금 조성규모는 4억5,000만원이 늘어 27억4,500만원 정도로 예상된다. 자조금 조성은 공판장운영농협과 양재동 출하자협의회의 경우 경매액, 공판장 미운영농협은 계통출하실적 및 생산액, 영농조합·수출단체등은 거래액 또는 수출액을 기준으로 이뤄지고 있다. 올해 절화자조금은 공중파 방송을 대상으로 절화비수기에 맞춰 TV를 통한 생활 꽃꽂이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지난해 일일드라마 최고시청율을 올린 ‘열아홉순정’에 소품제공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데 힘입어 올해도 TV드라마 소품 제공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30개교 4,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인기가 높았던 꽃꽂이 교실도 올해는 1만2,000명으로 확대해 서울·경기·부산등 대도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당 2회씩 초등학생 꽃꽂이 교실을 추진한다. 또, 서울시와 협의를 거쳐 매월 3째주 토요일에 꽃사랑 벼룩시장을 시범실시 하기로 했다.화훼비수기인 양력 칠월칠석에 맞춰서는 ‘연인의 날’ 행사를 개최, 이벤트등을 통해 화훼생활화 및 소비 촉진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홍보사업에 대한 평가컨설팅도 실시한다.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각종 홍보사업(TV, 라디오 홍보 등) 실시에 따른 평가를 통해 홍보효과에 대한 실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절화자조금은 조성단체별 개별사업도 활발해 올해도 자조금중 22억1,000만원 상당이 개별사업에 사용된다. 이중 화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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