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원하이텍 당·산도 측정기
(주)지원하이텍 당·산도 측정기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4.02.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검사 품질고급화 판매증진 이뤄

 
수확 전 사전검사와 수확시기 결정, 검사결과를 제공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판매증진을 이루는 첨단 기기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지원하이텍(대표 권성원)이 출시한 ‘프리미엄 과일 당·산도 측정기'는 전처리 과정없이 쉽고 편리하게 원액 측정으로 시험성성적를 자동출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측정 이력 및 당산도 변화 분석을 할 수 있다.
작동이 매우 쉬우며 새로운 전기전도성 방식을 이용하며 과수산업에서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산지유통센터(APC)의 품질관리를 위해 이 기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최찬용 상무이사는 “‘프리미엄 과일 당·산도 측정기'는 수확 전 사전검사결과를 농가에 알리고 수확시기를 결정토록 한다"며 “수확 후 검사결과와 시험성적서를 공선출하농가 및 대형유통업체에 제공함으로써 생산자와 유통자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때문에 농가소득 증대, 품질향상, 소비증대, 최고 농산물 구입으로 이어지면서 서로 윈윈하고 있다.
문경시 및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제주감귤농협 유통센터, 안성물류센터와 다수의 농업기술센터와 농협 등에 납품됐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미국 농업전문 논문저널 Citrograph에도 게재되기도 했다.
감귤, 포도, 사과, 딸기, 복숭아, 키위를 비롯한 모든 과종에 측정이 가능하다.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주)지원하이텍은 토양수분 측정기, 곡물·종자수분측정기, 인삼수분측정기, 염도 측정기 등 다양한 기기를 보급해 농산물 품질고급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