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관계 조합 대표 조찬간담회 개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농식품 중소기업 글로벌화를 위한 방안 모색과 수출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9일 중소기업중앙회 회의실에서 농식품 관계 조합 대표와의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사)중소기업중앙회에 속해있는 농식품 관계 조합 및 중소식품업체 대표 35명이 참석해 현장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정부와 중소기업 간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더 나은 농정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장관은 식품·외식산업은 국가 전체 GDP보다 높은 성장세를 유지 중이며, 고용창출 기여도가 높은 미래성장산업임을 강조하며, 대부분이 중소기업(10인이하 사업장: 92.5%)으로 이루어진 식품·외식산업의 육성을 통해 한국 경제 재도약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특히, 중소기업의 글로벌화가 정부적 관심사에서 범정부적 핵심정책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는 만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지원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고, 투자를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식품 외 기계·포장재·농자재(비료·농약) 등의 전후방 연관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농식품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련 조합들과의 동반성장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