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PAS 우수시험기관 인증
FAPAS 우수시험기관 인증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12.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T, ‘식이섬유, 당류’ 분석능력 우수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분석검정본부(본부장 정상옥)는 지난 9~11월 영국 환경식품농림부가 주관하는 국제 검사능력관리 프로그램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 참가, 매우 우수한 분석기관으로 평가받았다.
FAPAS는 전 세계 식품분야 분석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분석능력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아 전 세계 각국 정부 및 민간 실험기관들이국제적인 분석능력을 인증받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올해 참여한 70개 기관 중에서 식이섬유 부분에서는 최상위 결과를, 당류 부분에서는 우수한 결과를 얻어 국제적으로 우수한 분석능력을 갖춘 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게 됐다.
재단은 올해 처음 농식품분야에서 FAPAS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농촌진흥청과 연계해 ‘일반성분, 식이섬유, 아미노산, 당류 성분규명 및 DB 구축’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분석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제 비교숙련도 평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정상옥 분석검정본부장은 “국제 분석능력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아 국제적으로 신뢰하는 분석기관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험분석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제고하여 세계적인 분석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