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용작물 재배농가 판로확대
약용작물 재배농가 판로확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12.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특선, 국산약용작물 50선’ 발간

▲ ‘농협특선, 국산 약용작물 50선’ 표지
농협 약용작물전국협의회(회장 배석태 경북 영주농협 조합장)는 국산 약용작물의 소비확대를 위해 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주요 약용작물 50종을 선정하여 ‘농협특선, 국산 약용작물 50선’ 책자로 발간해 한방의료기관, 식품·의약품·화장품 업체 등 국산 한약재 수요업체, 유관기관 및 관련 연구소 등 3,000개소에 무상으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농협특선, 국산 약용작물 50선’ 책자에는 당귀, 황기, 강활 등 50가지 국산 약용작물에 대해 식물학적 기원, 기능성에 대한 연구 성과, 산지정보 등이 현장에서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또한, 각 약용작물에 얽힌 일화나 설화 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약초 이야기를 곁들여 약용작물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배부하는 국산 약용작물 홍보 책자는 전자책으로도 제작·보급 함으로써 인터넷상에서도 누구나 쉽게 국산 약용작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농협 약용작물전국협의회 배석태 회장은 "국산 약용작물에 대한 산지정보를 제공하여 국산 약용작물에 대한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홍보 책자를 매년 새롭게 발행하여 보급하고 있다"며 "국산 약용작물의 안정적인 소비확대를 통해 재배농가의 판로확대와 소득증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경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