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인증 농산물 유통지원 행사 진행
저탄소 인증 농산물 유통지원 행사 진행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12.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T - 전남농기원

▲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저탄소 인증농산물 유통지원 캠페인이 열렸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 이사장 장원석)은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광주 Y마트 용두점에서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을 받은 호남지역 저탄소 농산물을 대상으로 유통지원을 위한 캠페인이 진행됐다.
저탄소인증 농산물은 친환경 인증 및 GAP 인증과 같은 안심먹거리 인증을 받은 농산물이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였는지를 인증하는 ‘국가 농식품 인증’으로서 농가와 지구, 내 가족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소에서 수년째 민간에 보급하고 있는 ‘저탄소 농업기술’인 무경운 농법을 적용하여 생산된 저탄소농산물(쌀, 방울토마토, 피망, 애호박, 배추 등)이 주로 전시·판매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에‘저탄소 농산물’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증정이벤트 및 추첨을 통하여 저탄소 쌀 등 인증 농산물도 경품으로 지급하는 등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통해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에 대해 알리면서 지역 로컬매장인 Y마트의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작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의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시범사업’ 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시범사업에 참여한 농가들에게 사업추진에 따른 교육 및 컨설팅 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