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의 힐링 느껴보세요”
“꽃의 힐링 느껴보세요”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11.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대상 꽃꽂이교실 운영

▲ 지난달 29일 전국 꽃꽂이교실 출발을 알리는 서울 창덕여자중학교 꽃꽂이교실에서는 화훼홍보대사인 올해 미스코리아가 학생들에게 꽃꽂이를 가르치고 있다.
농협(농업경제대표 이상욱)과 (사)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회장 정명훈)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꽃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함양과 꽃을 통한 농업사랑 정신을 키우기 위해 ‘꽃사랑 농업사랑 청소년 꽃꽂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60여개 중·고등학교 약 7천명을 대상으로 10월~11월까지 꽃꽂이 전문강사가 꽃바구니 또는 꽃다발 만들기와 절화 포장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특히, 지난달 29일 전국 꽃꽂이교실 출발을 알리는 서울 창덕여자중학교 꽃꽂이교실에서는 화훼홍보대사인 올해 미스코리아가 일일 강사로 함께 출연해 학생들에게 꽃꽂이를 가르치고 생활속에 꽃과 가까이 하는 것이 청소년기 정서함양과 학업 향상에도 좋은 도움이 됨을 교육했다.  
금번 꽃꽂이교실 행사는 올해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꽃사랑 농업사랑 청소년 꽃꽂이 교실’과 함께  학교 교육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꽃 체험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농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꽃꽂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관심은 물론 꽃 생활화와 정서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행사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경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