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시드프로젝트 성공다짐 대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글로벌 종자 강국 실현을 목표로 하는 골든 시드 프로젝트(Golden Seed Project)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성공다짐대회를 지난달 28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공다짐대회는 지난 7월에 골든 시드 프로젝트 연구기관 선정이 완료되고 본격적인 연구개발이 시작됨에 따라 사업의 성공을 다짐하고 사업단별 추진 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던 골든 시드 프로젝트 운영위원, 5개 사업단장을 비롯하여, 농식품부 여인홍 차관과 해수부, 농진청, 산림청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프로젝트를 현장에서 수행하는 과제 책임자가 직접 참석해 사업 성공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그간의 사업 추진경과 보고, 사업 성공을 위한 다짐 선언, 5개 사업단별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했으며 서울대 박효근 명예교수가 ‘골든 시드 프로젝트 사업, 성공으로 가는 길’ 이라는 주제로 사업에 대한 기대 및 향후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당부사항 등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
농식품부 여인홍 차관은 “이번 대회가 골든 시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소중한 장이 되길 기대한다” 며, “참여하는 연구진 모두의 역량 결집을 당부하고, 본 사업이 조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과제 추진을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