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종합지원센터 건립 순조롭게 진행
농기계종합지원센터 건립 순조롭게 진행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7.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조합 추진위 개최, CM용역·설계업체 선정

▲ 농기계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위원회의를 진행하는 한상헌 이사장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한상헌, 이하 농기계조합)은 농기계종합지원센터의 건립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최근 2차, 3차 농기계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위원회의(위원장 한상헌·이용국, 이하 건립추진위원회의)를 개최했다.
2차 건립추진위원회의는 위원장과 이범석 농림축산부 사무관, 김광호 충남도청 계장, 김윤재 중소기업중앙회 단장을 비롯한 지자체·중앙행정기관과 기업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회의에서는 지원센터건립 건설사업관리(CM) 용역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 등 그간 추진경과에 대한 설명 등이 있었다. 또한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가장 우수한 업체인 (주)토펙엔지니어링 건축사무소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가격협상 및 계약관련 일체 행위를 집행부에 위임하는 것을 의결했다.
3차 건립추진위원회의에서는 지원센터건립 설계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설계경기(현상공모) 공고, 현장설명 등 추진경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아울러 설계작품에 응모한 업체를 평가한 결과 (주)팩스건축 사무소를 용역업체로 선정하고 계약관련 일체 행위를 집행부에 위임하는 것을 의결했다.
농기계종합지원센터는 올해 착공해 내년에 완공될 계획이며 주요시설은 중요 농기계 상설전시장, 바이어 지원센터, 중고농기계수출센터, 교육·체험 및 역사, 미래 비전관 등이 있다.
한상헌 이사장은 “농기계종합지원센터는 농기계산업의 발전 및 농촌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수출촉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며 “센터 건립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