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 차로 건강을 지켜요!
황칠 차로 건강을 지켜요!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5.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영농조합법인 출시 예정

▲ 김천중 대표
황칠로 생산된 고품질의 차가 공급되면서 국민건강은 더욱 증진될 전망이다.
현대영농조합법인(대표 김천중)은 육류섭취와 운동부족, 환경오염 등으로 약화된 국민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황칠나무추출농축액으로 만든 ‘황칠 茶'를 출시할 예정이다. 서울, 호남, 영남 총판을 이미 모집했으며 이곳을 기반으로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천중 대표는 “많은 질병의 원인은 혈액의 흐름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황칠은 혈액을 맑게 하면서 피와 관련된 질병을 감소시킨다"고 전했다. 황칠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는 한편 유해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피를 맑게 하는 작용도 한다. 따라서 ‘황칠 茶'는 각종 성인병과 질환에 좋은 건강음료이다.
황칠은 간의 기능을 높이고 숙취 해소 및 각종 해독작용,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황산화작용을 해 노화 및 피부관리에도 효능이 뛰어나고 황산화 작용도 하고 있다. 특히 면역세포의 촉진시켜 각종 질환의 원인에 대해 조기면역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미 과학 논문에서 밝혀진 사실들이다.
또한 “황칠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 외에도 의욕부진, 우울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인에게도 도움이 된다"며 “우리 법인이 출시한 제품은 국민건강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수질기술을 가진 전문가로서 음료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전문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수의 양파 음료 등을 개발했고 이미 그 기술과 제품성을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일본, 캄보디아, 사우디아라비아 등에도 수출하고 있으며 홍콩에서도 오더가 들어오고 있다. 인도, 러시아와는 협상 중에 있으며 동남아시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2004년부터 군대에 후식으로 납품하면서 군인들의 건강 증진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 2001년에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06년에는 미국 FDA 시설등록 및 성분등록을 완료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양파소비를 높이고 국민건강의 개선하기 위해 양파 껍질·이온음료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김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