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 태국·일본 상반기 기술로드쇼 추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우수 농산업체 기술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태국, 일본에 해외 농식품 기술로드쇼를 개최했다.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한 해외 농식품 기술로드쇼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기술기반 우수 농산업체를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태국 기술로드쇼는 농업, 산업 전 분야의 허브인 태국에서 태국 농업청과 원예협회가 공동주관하는 ‘Horti Asia 2013’에 참가했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방콕국제무역전시장(BITEC)에서 기술로드쇼가 개최됐으며, ㈜경농, ㈜자연과미래, ㈜아시아종묘 등 10개 기업이 참가해 전시 및 상담부스를 통해 우수 기술과 제품을 태국에서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재단은 해외바이어와의 1:1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주선해 태국 기술로드쇼 참가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수출지원을 했으며, 한·태국 농산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태국 원예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해외 농식품 기술로드쇼를 추진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장원석 이사장은 “해외 농식품 기술로드쇼가 우리 농기업인들에게 해외시장 진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태국, 일본기술로드쇼에 참가하는 기업들의 마케팅과 수출지원에 어려움이 없도록 상시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해외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