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Global Clup 발대식 개최
aT Global Clup 발대식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4.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별 수출전략 연구조직 결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17일 aT센터 3층에서 aT Global Club 발대식을 개최했다. aT Global Club은 일본, 미국, 중국, 구주, 아세안 5개 클럽으로 구성돼 있는 사내 지역연구회다.
aT는 전 세계 한국식품의 수출을 이끄는 국내유일의 식품수출 전문 공기업이다. aT 식품수출본부 전 직원은 1인 1클럽 가입을 통해 전 세계 지역연구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차기 지역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 10개 주요 도시에 위치한 해외aT센터 파견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현지 수출현장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실전감각을 키우며, 이를 바탕으로 국가별 수출전략을 도출하여 실제 수출업무에 활용할 방침이다. 
각 클럽은 FTA등 국가별 이슈 연구, 수출동향 파악, 현지 정보 수집, 신규 수출품목 개발 등 다양한 주제로 활동할 예정이며, 더불어 각국의 문화를 탐구하며 농식품 산업을 보는 창의적인 안목을 기를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해당 지역 전문가를 초청한 초청강연 및 토론회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前 오스트리아 공사를 역임한 국회의정연수원 백환기 교수의 초청강연 ‘보성녹차, 비엔나에서 길을 묻다’와 로테르담 aT센터 근무를 마치고 귀국한 aT 문영호 과장의 유럽진출 사례발표 ‘EU, 이유 있는 도전’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