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I, 영남대와 학연협력협정 체결
KREI, 영남대와 학연협력협정 체결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4.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개발과 새마을운동 공적 협조사업 추진

▲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영남대학교는 학연협력협정(MOU)를 체결해 우리나라 농촌개발 등을 개도국에 전수하는데 협력할 것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대행 최세균)은 지난 11일 영남대학교에서 영남대학교(총장 노석균)와 학연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우리나라 농촌개발과 새마을운동 공적개발협조(ODA)사업의 공동 추진 및 한국의 경제개발 노하우를 개도국에 전수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또한 두 기관이 국내외 농촌종합개발 전문 인력 양성,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공동 연구도 추진키로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서 KREI 최세균 원장 대행은 “올해부터 연구원은 국제농업협력지원단을 신설해 개도국을 대상으로 농업정책 컨설팅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앞으로 영남대와 ODA사업 및 새마을 사업과 관련하여 실질적인 교류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석균 총장은 “영남대는 새마을운동과 경제개발정책 및 리더십을 학문화하고 세계화하기 위한 거점으로 국내 최초의 특수대학원을 설립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만큼 이번 학·연 협력체제 구축을 계기로 우리나라의 ODA사업 성공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개도국 ODA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새마을운동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