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의 환상 하모니로 행복 선사
꽃향기의 환상 하모니로 행복 선사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4.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27일 개막

▲ 오는 27일 개막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전경
2013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는 27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최성 고양시장)는 세계인을 매료시킬 글로벌 화훼 무역 박람회, 향기를 품은 꽃 문화 대축제의 준비가 97만 고양시민과 함께 완벽하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27일 개막하게 될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창조적 변화는 고양 600년 역사를 기념하고 희망찬 고양의 미래를 꽃의 세계로 펼쳐 보이며 감탄과 환희, 꽃향기가 넘쳐나는 환상의 정원으로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게 된다.
전 세계 6대륙의 대표 문화 유산을 꽃으로 만날 수 있는 월드 플라워 가든, 다양한 행잉 플라워와 사물놀이, 장담그기 등 우리 전통모습을 귀여운 토피어리로 연출하는 사색의 향기 정원, 튤립·무스카리 등 화려한 구근의 향연 숲속 이슬 정원, 장항습지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자연학습의 장 환경 생태 정원, 은은한 허브향으로 지친 현대인을 치유해주는 고양 힐링 가든, 꽃 조형 예술의 극치를 보여주는 모자이크 컬처 정원 등 눈을 뗄 수 없는 다채로운 테마 정원이 연출된다.
또한 고양시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해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판매하는 화훼 판매장과 나만의 화분 만들기, 도자기 체험, 곤충 체험, 공예 체험 등 화훼 문화 체험장이 열린다.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전통혼례 시연, 꽃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도 가득하다.
월드 플라워 1, 2관에서는 네덜란드, 에콰도르, 대만 등 21개 국가관을 포함하여 해외 35개국 310여개 국내·외 화훼 업체가 각국을 대표하는 화훼류 신품종과 신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영국 등에서 온 50여종의 진귀한 화훼류가 전시되는 희귀식물 전시관, 전국 농업기술원에서 우리 기술로 육종 개발한 신품종 전시관, 장미, 선인장 등 우리나라에서 해외로 수출하는 자랑스러운 화훼류를 전시하는 수출화훼전시관등을 준비하고 있다.
개막일부터 30일까지 국내외 화훼인 약 1만명이 참가하는 비즈니스 데이를 개최해 우리 꽃의 수출판로 개척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적극적인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화훼 수출계약 3천만 달러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