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농산물직거래 구매단 체험행사 실시
주부 농산물직거래 구매단 체험행사 실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3.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식사랑농사랑운동 일환 전개

농협은 4월 12일, 경기 연천 나룻배마을에서 도시소비자(주부)를 대상으로 농촌체험과 함께 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직거래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주부 농산물 직거래 구매단’ 산지방문 행사를 실시한다. 
농협에서 전개하고 있는 ‘食사랑農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전개되는 이번 행사는 4월12일(음력 삼월삼짓날), 일명 ‘장담그는 날’에 맞춰 장담그기 체험, 나룻배타기 체험과 함께 마을에서 생산하는 우수농산물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로 ▲도시 소비자(주부)는 우수 산지농가를 직접 방문해 농산물 수확체험 후 직거래로 구매함으로써 직접 확인한 고품질 농산물을 싼값에 구입할 수 있고 ▲ 농업인은 유통 단계를 줄인 직거래를 통해 고품질 농산물을 좋은 값으로 판매해 농산물 판매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주부 농산물 직거래 구매단 행사는 전국의 우수 산지농가 141곳을 선정해 도시 소비자(주부) 4만 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食사랑農사랑운동’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행사계획이 공지되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4월 행사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참가자에게는 참가비 일부가 지원되며, 우수 산지농가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농협중앙회 김진국 농촌지원부장은 “주부 농산물 직거래 구매단을 통해 농산물 유통과정을 확 줄인 신개념·착한 농산물 판매모델을 만들어 도시민과 농업인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