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제품 검사 고품질서비스 제공

(사)한국인삼제품협회는 지난달 28일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1차 정기총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인삼제품협회는 이날 ▲신성장사업의 발굴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 ▲책임과 신뢰로 회원과 함께하는 협회 구현이라는 올해 사업목표를 확정했다. 구체적 사업 추진방향으로 창의와 변화를 통한 협회와 회원사의 지속발전 도모로 협회 신성장 사업의 발굴과 운영 내실화, 검사실무·품질관리 교육 등 회원사 지업사업 추진과 인삼제품 동업자 공동검사실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고객 불만 제로화로 고객감동 실현, 검사원 전문 검사능력 배양 및 검사장비 확충을 결의했다.
올해 주요 추진사업에는 자가품질검사, 기준규격검사, 일반검사, 시료채취검사 등을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사하고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친절하고 편리하게 고객응대을 한다는 인삼제품 동업자 공동검사실 운영, 식품의약품안전청 교육 참가 및 선진 검사기관 견학을 통한 검사원 검사능력 제고, 진세노사이드 등 분석 정확도를 제고하기 위해 LC-PDA 1대, ECD-cell 1대 등 검사장비 확충이 들어가 있다.
이와 함께 자가품질검사 홍보, 품질관리 교육실시, 인삼제품류 원부자재 공동구매 및 알선, 회원사 자율지도 및 부정·저급 인삼제품류 유통방지, 관련법령 제·개정 업계의견 대정부 건의, 국내·외 인삼시장 동향 조사 등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경한 기자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