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 사회공헌 활동 확대
농촌지역 사회공헌 활동 확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3.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정기총회 개최

▲ 지난달 26일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회원들이 정기총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허권)는 지난달 26일 농협중앙회 소회의실에서 운동본부 이사 및 정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갖고,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해 기존사업 내실화 및 신사업 발굴 확대 등 농촌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2년도 사업성과를 보고받고, 201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을 의결하였으며, 농협중앙회 농업경제기획부 박세묵 부장 외 4명의 신임이사를 선출했다.
운동본부는 농촌사회공헌활동과 농업·농촌의 복지 증진을 위해 2013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산간 오지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정사진을 촬영·제작해 무료로 증정하는 농촌어르신 장수 사진 무료촬영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실천하는 농업인을 발굴·후원하는 농업 지킴이 찾기 운동을 전개하며,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 등 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를 수거 후 수리해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및 소년소녀가장 등 상대적으로 정보화에 취약한 농촌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는 사업을 실시한다.
허권 대표는 “운동본부 주요 회원이 농협중앙회 임직원들과 지역농협 임직원들로 구성돼 있으나 올해에는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유관단체 및 일반 회원을 신규로 추진해 더욱 다양한 농촌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운동본부가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www.jikigi.com)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회비를 납부해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법인으로 중앙 사무국 및 전국 18개 지역본부를 통해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  우리 농·축산물 애용운동 및 소비촉진 운동, 산간 오지마을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촌지역의 저소득층 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을 위한 나눔활동 등 다양한 일들을 해 오고 있다.
/연승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