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파프리카 재배법 강구
최고의 파프리카 재배법 강구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2.1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파프리카연구회, 토론의 장 열어

▲ 전북농기원은 ‘파프리카연구회 정기총회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해
    토론의 장을 열었다.
전라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영철)에서는 작지만 강한 농업(강소농) 구현과 파프리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파프리카 연구회 정기총회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13일 군산 대야면의 파프리카 시험장에서 전북파프리카연구회원 및 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했다.
전북파프리카연구회 조기심회장(농산무역 대표)은 연구회 정기총회에 앞서 일부 농가에서 수출 파프리카 미등록약제의 살포로 인하여 수출에 많은 애로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 및 관리지침를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파프리카 재배관리방법’이라는 주제로 파프리카 전문 컨설턴트인 유 근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유 근 강사는 파프리카의 상태와 습성을 파악,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대한 온실 내부의 환경조절을 위한 생육 단계별 적절한 조절로 최고의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음을 강조하여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다.
전북농업기술원 조영철 원장은 “겨울 내내 저온으로 온도가 낮고 일조시간이 부족하여 작물재배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재배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농가와 연구원들 덕분에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고 “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 구현을 위해서도 파프리카 산업의 발전이 반드시 필요하며 우리나라의 파프리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