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미국시장 진출 확대
aT, 미국시장 진출 확대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1.28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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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식품브로커 자료집’ 발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주요 농식품 수출시장인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미국 식품브로커 현황 및 활용 자료집’을 발간했다.
식품브로커는 국내 식품업계에는 낯설지만, 미국에서는 이들을 통한 식품유통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 미국 마켓에서 판매하는 식품 중 절반 이상이 이들을 통해 유통매장에 입점되고 있다. 식품브로커는 식품제조업체 또는 식품수출업체와 유통매장 바이어를 연결하고 수수료를 받는 기업을 뜻한다.
본 보고서에는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에 제품입점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식품업체의 담당자가 현지 시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식품브로커 수수료, 각 대형유통매장별로 다른 입점비, 판매비, 연중 가격할인 프로모션 횟수, 시식회 등 구체적인 항목을 미리 예상해 볼 수 있도록 자세한 사항이 담겨있다.
자료집은 aT 농산물무역정보 홈페이지(www.kati.net) 내 ‘KATI 발간책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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