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공 농업경제대표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김수공 농업경제대표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3.01.1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적정가격 유지로 국민생활 안정 기여”

▲ 지난 7일 김수공 경제대표가 국민훈장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국병곤 농협 산지유통부장, 김수공 농업경제대표이사,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 김범래 농협 유류사업단장.
농협중앙회 김수공 농업경제대표는 농산물 적정가격 유지로 생산자의 안정적인 소득을 지지하고, 소비자에게 안전 농산물을 공급해 국민경제 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7일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12년 물가안정 유공시상식에서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지난해 2월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로 취임한 이래 ‘현장에 답이 있다. 발로 뛰는 농업경제’라는 슬로건 하에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실익을 주는 판매농협 구현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소비지 농축산물 판매기반 확충, 대도시 농협의 경제사업 활성화, 일반 슈퍼마켓에 대한 농협 농산물 공급 확대를 통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써 농가소득 안정을 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농협중앙회 직영판매장에서는 주요생필품 연중 상시할인판매를 실시해 소비자가 적정가격으로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농업인은 안심하고 농업에 전념할 수 있고, 소비자는 적정한 가격으로 안전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농협이 중심이 되는 농산물 유통체계를 구축해 생산자 농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