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세종대학교와 무 육종 협력사업 MOA 체결
신젠타, 세종대학교와 무 육종 협력사업 MOA 체결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12.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농업 기업이 한국 대학과 체결하는 최초의 MOA

▲ 좌측부터 요지하시노 신젠타 NEAR&D 총괄, 안병옥 신젠타코리아 사장, 신구 세종대 총장, 황성빈 세종대 식물공학연구소 소장
글로벌 농업 분야 선두 기업인 신젠타는 지난 11일 세종대학교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세종대학교와 무 육종 협력사업을 위한 협정식을 갖고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10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무 육종을 위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에 대한 MOA를 정식으로 체결한 것으로, 글로벌 농업 기업이 한국 대학과 체결하는 최초의 MOA로 그 의미가 크다.
이에 따라 신젠타 육종연구소는 세종대 식물공학연구소와 무 육종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한국과 일본 시장에 새로운 무 품종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식물육종 분야 연구인력 교류 및 양성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세종대학교 신구 총장은 협정식 현장에서 “세종대학교와 신젠타가 2년 전 MOU를 체결한 이후 오늘 비로소 정식 MOA 체결에 이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무 육종 협력사업에 대해 세종대학교의 전폭적인 지지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에 신젠타 코리아 안병옥 사장은 “신젠타와 세종대학교의 이번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새로운 무 품종이 한국,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