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신화환 경진대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화훼공판장은 건전한 화환문화 조성을 위해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신화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입주업체당 종사자를 포함해 1개 작품만 제출이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aT 화훼공판장 전시실에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60명에 한해 5만원의 작품제작비를 지원하며 60명을 초과하는 경우는 예산범위 내 지원이 가능하다. 화훼구매 증빙자료 제출시 지원금액 범위 내에서 구매비용 지원이 가능하다.
신화환 제작·출품 조건은 꽃(바구니)와 받침대(틀)이 쉽게 분리돼 꽃꽂이 장식 등으로 이용이 가능해야 하며, 수입 꽃 및 인조 꽃이 아닌 생화를 사용해야 한다. 특정 상호는 표시해서는 안된다. 출품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저작권은 aT 화훼공판장에 귀속된다.
수상자에게는 aT 사장상이 수여되며 부상으로 금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은상 2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각 50만원, 동상 2명에게 온누리상품권 각 30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24일 개별통보 및 aT화훼공판장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신화환이란 생화로 만들어진 1단화환으로 재사용꽃과 가짜꽃으로 구성된 3단화환과 구별된 신개념 화환이다. 3단화환의 일회성 행사용 및 과시용의 이미지를 탈피해 화환사용 후 다양한 장소에서 꽃꽂이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경한 기자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