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답 CEO’ 품격 높인다
‘옥답 CEO’ 품격 높인다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10.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농경연 MOU 체결

농식품 전문 콘텐츠 채널의 대표주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 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하영효)이 콘텐츠 확대 및 교류를 위해 새로운 동반자와 손을 잡았다.
농정원은 지난 1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하 농경연, 원장 이동필)과 ‘농식품 전문지식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공유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농정원은 농어업 최신 정보뿐만 아니라 농식품 분야 전문지식 및 연구보고서 등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공가능하게 됨으로써 신뢰도 높은 전문 콘텐츠 수급의 발판을 마련했다.
농정원은 향후 고품격 농식품 전문 콘텐츠를 보유채널(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등)을 통하여 서비스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농경연과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농정원 하영효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융합하여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해, 농식품 분야 최고의 CEO를 육성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전했으며, 농경연 이동필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 콘텐츠의 교류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의 품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정원은 옥답 CEO(www.okda-bceo.com)와 실시간 방송 ‘스마트팜 TV’ 시범서비스를 통해 최신 농식품 동향 및 농식품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농경연은 농림경제 및 농어촌사회 발전에 관한 종합적인 조사 연구를 수행, 경제 발전과 국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