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인도네시아 롯데마트와 MOU
aT, 인도네시아 롯데마트와 MOU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9.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매장서 한국식품 특판행사 열어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재수 사장)는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해외 진출 국내 대형유통업체인 인도네시아 롯데마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도네시아 롯데마트는 2008년 현지 진출 이후 3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8,8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고, 올해는 첫 1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있다. 롯데마트는 현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내년에는 10개  이상의 도소매 매장을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양측은 앞으로 현지 진출이 유망한 한국 농수산식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롯데마트 매장에 유통시키고 유망품목, 현지 유통정보 교환 등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MOU 체결을 기념해 10월 1일까지 인도네시아 롯데마트 소매점 전 매장에서 대대적인 한국 농수산식품 판촉행사도 열리고 있다. 이번 판촉행사에는 과실류, 채소류, 면류, 음료류, 제과류, 소스류 등 다양한 한국 농수산식품을 신규로 선보일 예정이며, 요리시연, 경품행사 등의 이벤트도 추진된다.  
aT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 안정적인 대형 공급망을 추가로 확보하게 됨에 따라 지속적인 후속조치와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시장에 더욱 활발히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