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연휴 앞두고 고려인삼 광고
중국연휴 앞두고 고려인삼 광고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9.10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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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SNS 통한 이벤트 및 홍보버스 운행

▲ 고려인삼 인터넷 광고 장면
중국 SNS 매체 영향력 1위인 신랑웨이보(新浪微博)를 타고 고려인삼 광고가 전파되고, 중국 최대 인삼 소비시장인 푸젠성(福建省) 3대 주요 도시에 한국 인삼 홍보버스가 운행된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산 인삼의 최대 소비시장인 중국의 동절기 인삼소비 시즌을 앞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체를 결합한 인삼홍보 광고를 동시에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온라인 마케팅은 중국 SNS 매체 중에서도 전국적인 파급 효과가 가장 큰 신랑웨이보 사이트를 중심으로 중추절과 국경절 연계 네티즌 참여 이벤트 등을 개최한다. 이와 동시에 중국 내 인삼 최대 소비지역인 푸젠성의 푸저우(福州), 췐저우(泉州), 샤먼(厦門) 3대 주요 도시의 인삼소비 집중시기에 맞춰 이달부터 3개월간 인삼홍보 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aT 관계자는 “중국의 선물소비가 왕성한 중추절과 최대 연휴인 국경절을 앞두고 인삼 종주국의 정통성과 청정 재배환경을 강조한 한국산 인삼의 고급 이미지를 홍보하고자 한다”면서 “온-오프라인 동시 마케팅을 통해 한국산 인삼의 소비확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