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업체 찾아 ‘스마일 재능뱅크’
수출업체 찾아 ‘스마일 재능뱅크’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8.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수출개발처, 선인장농가 컨설팅

▲ aT 수출개발처 3개팀은 지난 24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접목선인장 재배단지를 방문해 수출컨설팅과 함께 농가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수출개발처 3개팀(농산수출팀, 수산임산수출팀, 식품수출팀)은 지난 24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접목선인장 재배단지를 방문해 수출컨설팅과 함께 농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금번 프로그램은 ‘스마일 재능뱅크’를 통해 재능기부를 신청한 접목선인장 수출업체 고덕원예무역에 직접 방문하여 선도조직사업, 물류비지원제도 등 농식품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컨설팅을 실시하고 최근 신규 건립한 재배시설농장의 부족한 일손을 돕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스마일 재능뱅크’는 경영, 컨설팅, 복지 등의 지원이 필요한 농어촌과 재능을 제공할 수 있는 개인, 단체를 매칭해주는 온라인시스템이다.
컨설팅을 받은 고덕원예무역 김건중 사장은 “올초 접목선인장 수출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추가 농지를 확보해 수출확대에 더욱 힘쓰고 있는 와중에 aT수출개발처 직원들이 직접방문해 사업별 컨설팅도 해주고 일손도 더해주니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aT 수출개발처장은 “이번기회를 통해서 참여직원들도 색다른 보람을 느꼈을 것”이라며 “농림수산식품 수출분야에서의 수출개발처 직원들의 전문성을 살려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곳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연내에 추가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