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급식개선 위한 R&D 최대 지원
군 급식개선 위한 R&D 최대 지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8.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국방부와 MOU 체결

농림수산식품부와 국방부는 지난 16일 군 전투력 향상과 장병들의 건강한 병영생활 등 군 급식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식품산업 진흥 주무 부처로서 그동안 식품 R&D 지원 분야에서 축적된 역량을 총동원하여 전투식량 등 군 급식 개선을 위한 R&D를 최대한 지원한다는 입장이다.
특히 이번에 시범적으로 연구개발 하는 기술은 훈련용 전투식량을 생산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인도 사용 가능한 간편하고 영양이 풍부한 아웃도어용 제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평상시 장병들의 급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메뉴개발, 식단구성, 조리교육 등으로 협력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식품부 제2차관 등 참석자들은 양해각서 체결 직후 병사들과 함께 병영식도 체험할 계획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군 급식 분야에서 농림수산식품부와 국방부의 협력 관계가 보다 심화될 전망이다.
농식품부는 식품 R&D 지원 사업에 군이 필요로 하는 식품개발 과제를 포함시키고, 유관 기관 전문가도 참여하게 함으로써 군 급식 발전에 기여한다는 생각이다.
또한, 식품 관련 정보교환 및 인적교류가 활성화됨으로써 그동안 군 급식분야에서 구축된 협력 관계가 보다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