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재배 애로사항 즉석 컨설팅
토마토 재배 애로사항 즉석 컨설팅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8.2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농기원 ‘제2회 충남토마토인의 날 행사’

▲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제2회 충남토마토인의 날 행사장면
충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 8일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토마토 재배 농업인과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충남 토마토농업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와 충남토마토산학연협력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는 ▲‘환경 변화에 따른 토마토 재배 및 경영 효율성 증대’라는 주제 발표와 ▲농업수출 및 재배, 병해충 현지 상담 ▲생산현장 애로사항과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돼 농업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부대행사로는 토마토 산업 농자재와 품종들을 전시해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현장에서 해결해주는 ‘즉석 컨설팅’도 이뤄졌으며, 토마토경영, 유통ㆍ수출, 생산관리 등 발간된 책자들을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토마토연구회 회장은 “회원 간 정보교류는 물론 화합의 장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품질의 토마토를 생산소비자에게 공급해 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농업기술원 부여토마토시험장 김경제 박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토마토 산업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로 농가 소득증가를 가속화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컨설팅으로 토마토 억대 농가들이 빠르게 증가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