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 온라인 채널 입점 설명회 개최

입점설명회에서는 2012년도 기술이전업체 대상 유통활성화 지원 사업의 목적, 지원대상 및 내용을 소개했고, 농수산물 대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e-aT)와 한국우편사업진흥원(우체국쇼핑)의 2개사가 자사의 상품입점 기준 및 절차 설명과 입점상담을 진행했다.
입점설명회에는 기술이전업체 뿐만 아니라 농식품분야 우수 농산업체 36개 업체에서 40여명이 참석했다.
제주 노형떡방아 대표는 “현재 높은 수수료율의 타 유통업체를 통한 제품의 소매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나 입점설명회를 통해 알게 된 저렴한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는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쇼핑몰 입점을 위해 노력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입점설명회는 농촌진흥청 개발 기술을 이전받은 업체 및 일반농산업체의 우수한 상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정보제공의 장으로 마련됐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온라인 유통채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간의 상호협력 및 향후 온라인 유통채널 범위 확대로 영세 업체들의 소비자인지도 제고 및 매출증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전운성 이사장은 “이번 입점설명회는 기술이전업체 및 우수 농산업체의 유통채널 입점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재단이 특허기술의 이전에서 기술?마케팅 지원, 판매?유통망에 이르는 전 과정의 사업지원을 통하여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및 실용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