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역대학과 교류협력 본격화
aT, 지역대학과 교류협력 본격화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5.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발굴 경북대와 MOU 체결

▲ 경북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있는 김재수 aT 사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식품산업 성장동력 개발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2일 경북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aT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경북대와 공동 컨설팅그룹을 구성해 지역 소재 농식품 기업을 지원하고, 상시 정보교류 체계 구축, 교수 및 학생 초청간담회와 정례특강 개최, aT 해외지사 소재지 주요시설 견학 지원 등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경북대 재학생에게는 aT의 국내외 인턴프로그램 채용 및 방학 중 단기 아르바이트 기회 제공, 우수졸업생을 대상으로 aT상 수여, aT 지사 직원의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동 농촌봉사활동 실시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aT는 우리 농식품산업의 성장동력 개발 및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지난 4월 농학?식품계열 지역대학과의 MOU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단계적 방안을 추진 중이다.
김재수 aT 사장은 “aT와 경북대학교와의 교류확대가 지역대학 활성화 및 청년일자리 창출, 나아가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올해는 시범적으로 권역별 4~5개 주요 대학과 MOU를 체결할 계획이며 내년에는 10개 대학으로 확대하고 지원프로그램도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