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ㆍ한국식품산업협회?KINTEX가 주관해 오는 5월 KINTEX에서 개막하는 'Korea Food Show 2012'가 행사 30일 앞둔 지난 9일 공식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SNS,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을 오픈해 대중에 첫 선을 보였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새로운 모습을 위해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하고 SNS 채널의 경우 aT센터 공식 블로그와 SNS 계정으로 일원화해 운영의 ‘편의성’과 ‘대중과의 소통’ 등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orea Food Show 2012' 개막 한 달여를 앞두고 오픈된 공식 홈페이지는 국민들이 온라인상으로 행사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됐다.
SNS 채널의 경우 다양한 행사 정보를 소개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로 대한민국 식품의 미래를 먼저 느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금년행사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만큼 대중들에 대한 발 빠른 정보제공·정보접근 편의를 도모하여 행사의 지속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며,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KFS를 지속·발전시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온라인 채널 오픈과 동시에 KFS 2012의 공식 SNS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마련된다. 새로운 팬, 친구·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관계맺기 이벤트 'KFS와 친구가 되어줘!’ 및 KFS의 버스 및 옥외광고를 찾아 사진을 게시하는 인증샷 이벤트 ’방방곡곡 KFS를 찾아라‘ 등을 개최한다.
KFS 2012 추진단은 “앞으로도 행사전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국민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코리아푸드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KFS 2012 공식 온라인 채널은 다음과 같다. 홈페이지 http://www.koreafoodexpo.co.kr/, , 블로그 http://blog.naver.com/gr22nade, 트위터 http://twitter.com/#!/atcotweet, 페이스북 http://www.facebook. com/atcobook, 미투데이 http://me2day.net/atgogogo
개막 한 달 앞두고 공식온라인 오픈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