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시장 으뜸 서비스 왕 실현
도매시장 으뜸 서비스 왕 실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4.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농수산물공사 ‘유통인 CS College’ 운영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이병호)는 지난달 28일부터 연중으로 도매시장의 유통인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유통인 CS Colleg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수산물공사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환경에 부응하여 도매시장 고객의 최접점에서 종사하고 있는 도매시장법인 직원, 중도매인, 임대상인, 하역원, 용역직원 등의 서비스 의식을 변화시키고, 고품격 친절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유통인 CS College’ 프로그램은 외부에서 초빙한 CS 전문 강사 주관 집합교육으로 실시되며, 3~4월에는 3,600명의 도매시장법인 직원, 중도매인, 하역원 등을 대상으로 총 19회, 6월에는 1,400명의 임대상인을 대상으로 9회, 9월에는 1,000명의 보조경매참가자, 중도매인종업원 등을 대상으로 8회 등 총 36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수산물공사는 이와 별도로 공사 사내 CS 강사가 유통인 및 공사 직원 등 2,000명을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찾아가는 현장 Standing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장 Standing 교육 내용은 마케팅, CS, 고객 소통 커뮤니케이션, CS 경영 전반 등이며, Work-out 및 Cream Meeting 등의 교육생 참여형 교육과 고객 니즈에 기반 한 스토리텔링식 교육을 통해 교육생 스스로 사고하고 체험해봄으로써 CS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CS 강사는 “아직 도매시장의 서비스는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SSM), 백화점 등에 비해 다소 미흡한 것이 사실이나, 각종 유통인 CS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 점차 유통인들의 서비스 의식에 변화가 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며 “향후에도 형식에 치우치지 않는 즐겁고 재미있는 유통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고객들이 항상 편안하고 쾌적하게 도매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