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농협연합회, 썬플러스(주) 설립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는 지난달 27일 제 77차 임시총회를 열고 썬플러스(주)의 외부출자 승인건을 의결한데 이어 같은날 창립총회를 가졌다.
기업적 농업경영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생산된 농산물을 유통, 가공, 판매 함으로써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노동력 부족 등으로 농업경영이 곤란한 농업인의 농작업 전부 또는 일부를 대행해 영농의 편의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농업회사법인 썬플러스(주)의 주사업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업적 농업경영과 친환경농업 기술 지도사업 및 부대사업으로 농산물의 유통 가공판매, 농산물 수출 및 수입사업, 통신판매사업 등을 하게 된다.

주식의 총수는 10,000주로 연합회 6,000주, 썬플러스회 4,000주로 설립되며, 사무국은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내에 두고, 본점은 썬플러스사과전국협의회 소재지인 충서원예농협에 두기로 했다.
한편, 연합회는 이날 임시총회에서 3월로 임기가 만료된 부회장 1인, 이사 5인, 감사 2인에 대한 선출을 투표없이 당선을 결정했다.
신임부회장엔 김기훈 제주감귤농협 조합장, 신임이사엔 이상계 나주배원협 조합장, 권오영 예산능금농협 조합장, 김종학 안성과수농협 조합장, 박성규 천안배원협 조합장, 조용욱 평택과수농협 조합장, 감사에 이종태 경기동부과수농협 조합장, 윤수현 거창사과원협 조합장 등이다. 이번에 당선된 임원들의 임기는 2014년 3월 31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