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농촌인구가 고령화되면서 힘을 덜 들이고 잡초를 방제할 수 있는 노동력절감형 제초제가 농업인 사이에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제초제시장에서 점점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점보제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바쁜 영농철에 간편한 논둑처리로 잡초를 방제할 수 있는 초생력형제초제이다.
경농 점보제란 논 안에 들어가거나 별도의 살포장비를 사용할 필요없이 논둑에서 간단하게 던져 넣는 제품으로 노동력과 작업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노동절감형 제품이다. 4,000m2방제를 기준으로 일반입제 살포시 평균 40분, 액상수화제 살포시 평균 30분 방제시간이 소요되지만 점보제의 경우 논둑에서 별도의 장비없이 맨손으로 10~15분 동안 논안으로 투척하는 것 만으로도 우수한 잡초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경농점보제 및 직접살포정제의 신기술은 2008년 산업자원부로부터 신기술제품 인증(NEP, New Excellent Product) 및 2010년 지식경제부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농업인을 위한 혁신기술임을 입증받은 바 있다.
▶ ‘주먹탄’ 직접살포정제
기존 논 안에서 살포해 방제하는 제초제와 달리 논둑에서도 잡초 방제가 가능한 생력형 제초제이다. 약제 확산성이 우수해 1,000m2(10a)당 20개 처리로 일년생 및 다년생 잡초방제가 가능하다. 특히 피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며, 가막사리 방제에도 효과가 우수하다.
▶ ‘황금볼점보’ 직접살포정제
논둑에서 피 및 저항성 잡초 방제가 가능한 노동절약형 제초제이다. 특히 피에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며, 저항성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방제에도 효과가 우수하다.
▶ ‘이편한점보’ 직접살포정제
논둑처리 생력형 수도용 제초제이다. 피 및 저항성 올챙이고랭이, 물달개비 뿐만 아니라 여뀌바늘에도 탁월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사용방법으로 논둑을 따라돌며, 4~5m 당 하나씩 논안으로 살포하면 저항성 잡초를 방제할 수 있다. 특히 약제의 잔효력이 길어 후발생잡초의 발생을 오랫동안 억제한다.
▶ ‘문전옥답점보’ 직접살포정제
저항성 올챙이고랭이, 알방동사니 및 일년생 잡초 방제효과가 우수한 수도용 제초제이다. 저항성잡초에 방제효과가 우수한 벤조시사이클론의 함량을 높여 물달개비 등 후발생 잡초의 억초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투척 생력형 제품으로 약제살포가 간편하고 빠르게 잡초방제가 가능하다.
(주)경농, 점보제 인기몰이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