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원료 모든 정보 한 곳에
식품원료 모든 정보 한 곳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3.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식품원료 홈페이지’오픈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식품원료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식품원료 홈페이지(식품원료길라잡이/http://fse.foodnara.go.kr/origin)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되는 식품원료 홈페이지는 식품원재료 DB만 운영하던 기존 시스템을 확대ㆍ개편하여 ▲식품원료의 분류 및 판단 기준 ▲식품원료 관련 법령 정보 ▲제외국 관리 현황 ▲자주하는 질문 등 식품원료와 관련된 정보를 통합?제공한다.
특히, ‘생활 속의 식품원료’ 메뉴에서는 ‘씨앗의 안전한 섭취를 위한 가이드라인’, ‘입맛을 돋우는 봄나물을 맛있고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 ‘산나물과 독초의 구별법’ 등 생활 속 유용한 식품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다.
아울러, 산업체, 집단급식소 등에서 식품에 사용하고자 하는 원료의 식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식품원료 사용진단’ 메뉴를 이용하면 손쉽게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식약청은 식품원료 홈페이지를 통해 식품원료와 관련된 모든 통합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식품원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올바른 식품원료 사용을 유도하여 안전한 식품이 생산ㆍ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원료 홈페이지는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 → (정보자료 → KFDA분야별정보 → 식품 → 식품원료)〕또는 식품원료 길라잡이(http://fse.foodnara.go.kr/origi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