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제주대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선정
경북대·제주대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선정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2.03.1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농업 파급 및 확산의 전초기지 역할

농림수산식품부는 FTA 등 개방시대에 대응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농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 갈 친환경농업연구센터 2012년도 사업 대상자로 경북대학교와 제주대학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연구센터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친환경농업 기술 개발 및 보급 등을 통해 친환경농업을 확산하기 위해 친환경농업 전문 연구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대학의 전문인력과 보유기술 등 인적ㆍ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친환경농업연구센터를 지역 밀착형 친환경농업 애로기술 개발 및 기술이전, 컨설팅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육성해 친환경농업연구센터는 친환경농업 파급 및 확산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2012년도 사업대상자인 2개 대학은 전국 4개도에서 신청한 4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서류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에서 연구센터 운영능력, 재정운영 및 연구계획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경북대는 그간의 친환경농업 사업 및 연구 실적 면에서, 제주대는 핵심연구과제 선정 및 산업화 전략사업 등 운영 계획 면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친환경농업 전문연구시설, 연구ㆍ교육 장비 등 시설계획과 조직ㆍ인력, 핵심연구과제 운영계획 등에 대한 2개년(2012~2013)에 걸친 세부사업 추진 계획을 4월까지 확정하게 된다.
농식품부는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사업 관계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친환경농업연구센터 TF 에서 ‘연구센터의 운영’과 ‘신규 연구센터의 조성’ 시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조기에 친환경농업연구센터의 성과가 발휘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