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은 농산업 분야의 창업 활성화와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http://bi.efact.or.kr)을 구축·오픈했다고 밝혔다.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은 고객맞춤형 창업상담, 실속 있는 창업정보 제공 등을 통해 농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의 창업 및 사업상 어려운 점을 도와주고자 구축했다.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의 창업상담을 통해 창업(경영)일반, 법인설립, 세무·회계, 노무,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등), 디자인, 법률·법무, HACCP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온라인상으로 만날 수 있다.
창업상담 이용 방법은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창업상담”을 이용해 상담글을 게시하면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답변을 제공한다.
창업상담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 △지리적, 시간적 구속을 받지 않는다는 점 △전문가의 성실한 답변이 제공된다는 점 등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농산업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의 창업 및 경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즉시 해결해 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또한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에서는 농식품 창업 및 사업정보, 창업관련 뉴스기사, 정부지원사업 등 최신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의 정보를 활용하면, 기존 각 기관의 농식품 창업 정부지원 사업정보를 한 번에 검색 가능하며, 도움이 될 만한 농식품 창업관련 뉴스를 훑어볼 수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방창석 센터장은 “농산업체와 예비창업자들이 꿈을 펼쳐 밝은 미래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애로사항 해결 및 다양한 창업 정보 창구로서 역할을 다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농산업창업지원시스템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보육업체 상품인 문경오미자청, 아카시아 벌꿀, 장단콩쵸콜릿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FACT, 온라인 창업상담, 창업정보 제공 등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