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영농기술 실용화촉진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민수)은 농업인의 영농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영농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기술 및 실용화기술을 농업인 주도로 연구·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2년도 농업인 기술개발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농업·농촌 현장의 영농애로사항 해결로 실용화 기술을 확대 보급하고, 지역 농업특성 및 현장 실용성, 기술확산 효과가 높은 우수한 과제를 현장에 실용화 촉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신청분야는 식량작물, 특용작물, 채소, 과수, 화훼, 축산, 식품·가공, 농업기계, 잠사곤충 등 9개 분야이다.
연구기간은 1~2년으로 연구비는 과제당 3천 만원 이내이며, 참여자격은 영농을 하고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과제 공모 시 반드시 거주지역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동연구팀을 구성하여야 하며, 접수는 거주지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고, 과제신청은 농촌진흥청 인터넷 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한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생명농업기술과 정찬수 담당자는 평소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기술에 관심이 많은 농업인이나 농업인단체는 빠짐없이 이번 공모기간 동안 농업인 기술개발과제 공모신청을 바란다고 밝히고,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은 사항은 시군 농업기술센터나 전라남도농업기술원(전화 061-330-2783)에 문의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