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활성화 워크숍 개최
e-비즈니스 활성화 워크숍 개최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11.12.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광환)은 지난 15~16일 이틀간 충북사이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단양 대명콘도에서 강소농 리더 육성을 위한 e-비즈니스 워크숍 및 사이버농업인 총회를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농업인들의 SNS활용 능력 제고 및 농산물 판매 촉진과 아울러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 기술 확립을 통해 강소농 리더 그룹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근에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을 활용한 정보 교류 및 소통의 기술과 이를 홈페이지와 연계한 전자상거래 확산 방안에 대한 교육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트위터를 활용한 장터 개설 및 농산물 판매에 대해서는 참가자들이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또한 충북사이버농업인연합회 각 시군지회별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의 자리는 자발적인 참여 의식 제고 및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그 동안 활동이 미흡하던 지역의 사이버농업인들이 자신감을 회복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었다는 평가다.
충북농업기술원 경영정보팀 홍성택 박사는 이번 워크숍의 시군지회별 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분야별로 전문화된 워크숍을 도입하고 또한 사이버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적인 교육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