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프리미엄 라인업으로 GCC 시장 진출 확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주메이라 비치 호텔에서 ‘2025 두바이 K-푸드 페어’를 개최했다.
중동 프리미엄 식품시장에서 K-푸드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한국 식품기업 30개 사와 중동·터키 지역 바이어 60여 개사가 참여해 열띤 상담을 벌였다.
이틀 동안 총 251건의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한 결과, 바이어의 관심이 높은 딸기, 배, 오미자 음료 등의 제품을 중심으로 7건, 총 200만 달러 규모의 현장 업무협약(MOU)이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aT는 수출 상담과 함께, 국내 업체들의 중동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수출 전략 세미나도 마련했다. 국내 최고의 중동 전문가로 꼽히는 서강대학교 유로메나연구소의 박현도 교수와 성일광 교수가 진행한 세미나에서는 중동의 종교·문화적 배경에 따른 식문화, 시장 특성 등을 소개해 참가기업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