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홍문표 사장, 두바이서 K-푸드 확산 박차

한국 농식품이 일본과 중국을 제치고 중동시장 선점을 위해 전쟁 불안 속에서도 적극적인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홍문표 사장은 현지시간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2025 UAE K-Food Fair’ 수출상담회 세미나 개막을 시작으로 중동 대형 식자재 유통업체와의 간담회 및 현지 동포사회와의 협력 강화에 나섰다.
2025 UAE K-Food Fair 수출상담회 세미나에서 홍 사장은 개막 환영사를 통해 “UAE는 중동과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물류 허브로서 K-푸드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되는 전략적 거점”이라며, “aT는 수출업체들이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사전 시장조사부터 상담 매칭,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본격적인 B2B 수출상담회에 앞서 중동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 농식품 수출업체와 중동지역 주요 바이어 및 유통 전문가 70여 명이 참석해 할랄 인증 절차, 현지 유통 구조, 소비 트렌드 변화,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인 수출 정보를 공유했다. 최근 중동 정세가 불안정한 상황에서도 K푸드 수출상담회 행사장에서는 한국 농식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며 활발한 수출상담을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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