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파워 필리핀서 다시 한번 증명
K-푸드 파워 필리핀서 다시 한번 증명
  • 권성환
  • 승인 2025.04.1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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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다변화 전략국가인 필리핀에서의 수출 활로 개척
2025년 필리핀 K-푸드 세일즈로드쇼 수출상담회 모습.
2025년 필리핀 K-푸드 세일즈로드쇼 수출상담회 모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K-푸드 세일즈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목표로, 필리핀 내 인기 제품인 소스류, 유자차, 파우치 음료와 딸기·단감 등 신선농산물을 중심으로 참가업체를 모집해 추진됐다. 특히 현지 유력 바이어인 S&R, LandMark과 50년 전통의 항공기 케이터링 업체인 Macro Asia를 상담회로 초청해 총 108건, 498만 불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또한, ▲아세안 시장진출 전략 세미나 ▲현지 시장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소비 트렌드와 유통환경을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해 참가업체의 호평을 받았다.

상담회에 참여한 Macro Asia의 바이어인 에드나 씨는 “오늘 상담한 한국산 딸기의 달콤한 맛과 선명한 색감은 고객들에게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제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aT는 올해 필리핀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멕시코에서 세일즈로드쇼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 식품기업의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농식품 시장다변화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K-푸드 수출 기반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한편 2월 기준 필리핀으로의 K-푸드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4,724만 불을 기록했다. 특히 주요 수출 품목인 ▲ 라면(999만 불, 27.0%↑) ▲ 음료 (348만 불, 75.5%↑) ▲ 커피 조제품 (329만 불, 57.6%↑)이 수출을 이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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