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9.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팔라딘’
독성은 낮추고 효과는 높여

㈜경농의 토양훈증소독제 ‘팔라딘’은 토양에 처리하면 즉시 기화되면서 가스를 발생시키는데, 토양의 약 80㎝ 깊이까지 가스가 전달돼 땅속 깊숙이 소독한다. 기존 토양훈증소독제보다 도달 깊이가 깊어 효과가 더욱 확실하다.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성도 확보했다. 천연물질에서 유래된 팔라딘의 주요 성분인 디메틸디설파이드(DMDS)는 휘발성이 높아 잔류성이 거의 없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팔라딘 유제 처리 4주 후 작물을 정식할 수 있으며, 잔존 가스 피해가 없어 기타 테스트 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시설하우스에 설치된 점적테이프나 관수호스를 이용 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처리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노린재 전문 경농 ‘액스라지’
나방·총채벌레까지 동시 효과

경농 ‘액스라지 액상수화제’는 과수에 처리 시 노린재에 우수한 기피효과를 나타내며 노린재와 함께 나방, 총채벌레까지 동시에 효과적으로 방제해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강점이 있어 농업인들에게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충에는 신경계의 흥분 작용을 억제하는 신경전달 물질이 분비되는 통로인 ‘GABA 채널’이 있다. 액스라지는 이 GABA 채널에 작용해 해충이 과흥분 상태가 돼 경련 등의 증상으로 치사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침달성이 우수해 잎 뒷면에 서식하는 해충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탄저병엔 ㈜경농 ‘탄탄’ ‘다코닐’
강력한 침투이행성! 병해 방제 능력

㈜경농의 ‘탄탄 액상수화제’는 병원균이 자라는 것을 억제해 병반이 더 이상 진전되지 못하게 하는 약제다. 카바메이트계 카벤다짐과 트리아졸계 테부코나졸의 혼합 살균제로, 탄저병에 활성이 높은 두 가지 성분의 상승작용으로 한 단계 더 증폭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침투이행성이 매우 뛰어나 약액이 묻지 않은 부분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탄저병 외에 다양한 병해를 동시 방제하는 것도 장점이다. ‘다코닐 수화제’는 유기염소계 살균제로서 예방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광범위한 병해에 효과가 있어 같은 시기 발생하는 병해를 동시방제한다.
주성분이 안정된 화합물로 빗물에도 강력하기 때문에 수시로 찾아오는 집중호우에도 작물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퍼짐성이 좋고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것도 특징이다. 수화제 및 액상수화제 두 가지 제형이 있어 농가의 사용 편의성도 증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