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농금원 협업,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 IR 개최
농진원-농금원 협업,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 IR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4.07.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7개사 투자유치 IR 운영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 3일 서울 롯데벤처스에서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 IR'을 개최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 3일 서울 롯데벤처스에서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 IR'을 개최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 3일 서울 롯데벤처스에서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 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 IR'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진원이 주관하는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과의 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농금원이 직접 운용하는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를 포함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를 통해 참여기업들이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농식품새싹키움매칭펀드'는 농진원이 선정한 농식품 액셀러레이터가 액셀러레이팅 기업에 투자 한 경우 최대 2억원까지 매칭하여 투자할 수 있는 펀드로, 농금원이 직접 운용하고 있다.

이번 IR에는 최근에 액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반려동물들을 위한 동물병원 협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원펫' ▲스마트팜 건물에너지 절감 진단 플랫폼 WATTI를 개발한 ‘나인와트' ▲감미료인 L-포도당을 이용한 건강보조식품을 제조하는 ‘엔도큐라' ▲식자재마트 디지털전환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을 운영하는 ‘애즈위메이크' ▲버섯 균사체 원료 기반 소재 연구 개발하는 ‘머쉬앤' ▲식물 기반의 신호전달체계 활용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한 ‘이엑스헬스케어' ▲친환경 소재 큐레이팅 솔루션 스테이션제로를 운영하는 ‘에코넥트' 총 7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사업을 운영하고 기업에 직접 투자를 진행한 농식품 액셀러레이터인 ▲MYSC ▲탭엔젤파트너스 ▲킹슬리벤처스 ▲씨엔티테크 ▲스타트업리서치도 함께 참여하여 IR 기업의 성장성과 투자포인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