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4.05.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비 ‘알부자NK’
효과 빠른 치요다 함유

㈜조비의 ‘알부자NK’는 효과 빠른 치요다와 황산칼리, 복합비료의 상승작용으로 작물의 생육, 수확량 증대, 품질 향상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작물의 중·후반기에 양분을 균형적으로 공급해 비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준다. 알부자NK에 포함된 치요다는 입자 내 공간이 많아 물에 쉽게 녹는 다공성 형태이며, 토양 내 침투확산성 및 흡착성이 높은 비료 성분이다.
또한, 속효성으로 양분 흡수 및 비료 효과 발현이 빠르다. 황산칼리(유황)는 작물의 맛, 향, 색 등의 품질 향상과 저장성 증진, 신선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스피드추비, 스피드NK’
빠른 흡수 질산태질소 함유

‘스피드추비’와 ‘스피드NK’는 질소, 인산, 칼리 성분이 적절하게 배합된 비료로 작물에 비료성분을 균일하게 공급해 준다. 스피드추비와 스피드NK의 질산태질소는 음이온으로 토양에 흡착되지 않고 양분흡수가 빨라 작물의 초기 생육에 탁월하며, 작물이 바로 이용가능한 상태여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수세 회복에 도움을 준다.
질산태질소는 양이온 흡수를 도와 작물의 생리장해 예방 및 품질향상에도 탁월하다. 필수 3요소(질소·인산·칼리)와 고토, 붕소 성분이 알맞은 비율로 함유돼 작물의 잎과 줄기의 생육에 도움을 준다.
스피드NK에는 기능성 성분 아미톤이 추가로 함유돼 있다. 아미톤은 미생물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사 활성 물질로 용해가 쉽고 흡수가 빠르며 생리장해 예방 및 면역력 향상 등 종합적인 대사 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아미톤은 뿌리 생육을 증진시켜 질소 유실을 최소화하고 양분 이용률 증대에 도움을 준다.